[혁신기업 탐방] B2B 업계의 e-MP 국내 최정상 기업! '처음앤C' - 대한민국 전자 상거래를 실질적으로 리드하는 강하고 알찬 기업 '처음앤C'를 소개한다.기업의 가치 평가는 무엇으로 하는가? 많은 자산과 적은 채무, 사업성과 미래의 기대 수익, 뛰어난 기술력과 좋은 시장성 등 많은 기준이 있을 수 있다. 그러나 기업…
한국을 대표하는 배드민턴 대표브랜드 ‘빅터코리아’우리나라 배드민턴이 세계 최성상에 선 원동력은 무엇인가?    지난21일 아시아 배드민턴 선수권 대회에서 배드민턴 남자복식의 한국 대표 간판인 이용대(삼성전기)-고성형(김천시청)조가 우승했다. 강적인 중국조을 물리치고 아시아 정상에 우뚝 선 이…
한국최고 = 세계최고 한국필름(주) 차피득 회장의 저서(著書)라 할 수 있는 “미꾸라지 진짜 용된 나라”의 소책자는 본래 나라를 사랑하는 순수한 마음으로 글들을 모아 만들었다고 했다, 본지는 책의 내용을 검토한 후 내용의 충실함이 인정되어 특집기사로 3회연속 실으려고 기획 됐었다, 그런데 지난호(10월) 1…
[인터뷰] 노석종 디라이트 대표   "획기적인 인명구조용 피난 설비를 발명했습니다" [박봉민 기자] 아파트나 빌라, 빌딩 등 대형다중이용시설에서의 화재가 빈번해지며 비상시 탈출을 위한 재난시설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런 재난시설 중 하나가 ‘인명구조용 피난 설비’다.   이 ‘인…
물의 향연으로 기막힌 예술을 실현하다 플러스파운틴(주)   김우진 대표 “국내외 조경문화 창조에 앞장서겠습니다.”   2012년 여수엑스포의 명물 중 하나로 잘 알려진 있는 ‘빅O'의 등장은 분수 역사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 빅오의 'O'는 바다를 뜻하는 ‘Ocean’의 이니셜이자, 미래로의 시…
친환경 무공해의 깨끗한 빛을 위해 지속적인 기술개발로 안전과 경관을 추구하는 GIRS-1(샛별)   (주)지앤아이 서창범 대표 “고객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제품과 기술, 고객과 미래를 함께 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도로에 새로운 Star가 떴다. 아름다운 디자인과 강…
혁신적인 글로벌신약을 개발해나가는 전문 바이오 기업! 크리스탈지노믹스(주)   조중명 대표 “세계가 꿈꿔왔던 글로벌 신약을 창출하기위해 오늘도 저희는 연구개발에 박차를 다하고 있습니다.”   크리스탈지노믹스㈜는 차세대 관절염 진통소염 치료제, 내성 균주를 박멸하는 신개념의 항생제, 분…
가지고 있는 자원․능력을 뛰어넘는 원대한 야망을 가진 사람들의 모임! 인포뱅크(주)   박태형 대표 “한 사람의 꿈은 단지 꿈이지만, 인포뱅크(주) 직원들 모두의 꿈은 현실이 됩니다.”   InfoBank(주)는 지난 1995년 설립 이래 무선 데이터 기술 및 서비스의 혁신을 통한, 가치창출을 …
초정밀 고온 열처리 기술력으로 차세대 디스플레이의 밝은 미래를 이끌다 (주)비아트론   김형준 대표 “비아트론의 성공을 모두와 나눌 수 있는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차세대 디스플레이란 애플의 아이폰, 아이패드에 사용되는 '고해상도 LTPS-LCD', '삼성 갤럭시S 시리즈에 사용되는 …
디지털 의료영상의 대표 기업 (주)메디엔 인터내셔날 전국 500여 의료기관에 방사선 장비 분야로 선진화를 선도 안판순 대표 “성실, 단합, 창조라는 사훈을 잊지 않으며 빠르고 정직하게 회사를 키워나가겠습니다.” 메디엔 인터내셔날은 디지털 영상에 기초한 일반, 투시, 특수 촬영 장치를…
한영수 대표 “앞으로 소통, 현장, 협업 중심 경영으로 고객과의 신뢰 관계를 확보하고 체계적인 사업관리로 마크애니를 더욱 더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마크애니는 기업 및 기관의 내부정보 유출 방지를 위한 문서보안 솔루션을 국내외에 최초로 출시하였으며, 온라인 민원 서비스의 위변조 방지 기…
백운필 대표 “저는 매일 나노캠텍의 기술을 어디에다 쓸 수 있을지 궁리하느라 시간가는 줄 모르게 즐겁습니다.” 전도성 고분자 소재란 가볍고 가공이 쉬우며, 전기가 통하는 유기물 플라스틱을 뜻한다. 2000년 미국 펜실베니아대학의 히거 교수 등이 전도성 고분자 소재에 관한 연구로 노벨화학상을 받으면…
원자현미경 분야 세계 1위 기술력으로 세계 시장에 우뚝 서다.   박상일 대표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 주역은 역량 있는 벤처기업들이다.”   원자현미경은 대표적인 나노 계측 장비이다. 광학현미경으로는 볼 수 없는 나노미터(1000분의 1 마이크로미터)를 고해상도로 볼 수 있는 최첨단 장비이다. …
 
발행인 : 라정현 /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224 DMCC빌층 7층 시사경제 / 전화 02)362-9070 / 팩스 02)362-9071
등록번호: 서울 아04391(2010.9.10.) / 관리책임자:라정현 Copyright ⓒ 시사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