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 K-POP 양자마스크 출시_항바이러스, 항박테리아 탁월~
기자 : 관리자 날짜 : 2020-07-16 (목) 01:53


‘Dr K-POP’ 세계최초 양자역학을 이용한 ‘양자마스크’ 출시
항바이러스, 항박테리아, 냄새 제거, 탈취 효과 등 탁월
일회용 마스크 한계 뛰어 넘어 7일전 후 사용 가능

【시사경제=라정현 기자】 전 지구는 지금 바이러스와 전쟁 중이다. 코로나(COVID-19) 팬데믹(Pandemic)은 전 인류 일상의 양태를 바뀌어 놓았다. 전 세계인들은 생활 속에서 당장 할 수 있는 일은 감염자의 비말(飛沫)로부터 자신의 호흡기를 보호하기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 뿐이다. 마스크가 익숙하지 않은 문화의 국가들도 ‘마스크가 곧 생명’이라는 개념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이러한 혼란 속에서 한국 KF94 마스크가 K-방역 대표 주자로서 '월드와이드 브랜드'가 자리잡았다. 그러나 사실 정부 규제 때문에 제조와 유통, 수출이 쉽지 않았다. 또한 여름철 더위에 대한 한계 때문에 대안을 찾고 있는 상황에서 최근 양자역학(Quantum Bio)을 이용해 바이러스와 박테리아(세균)를 직접 박멸하는 기능성 마스크가 출시되어 여름철에도 가볍게 쓸 수 있다는 점에서 시장의 반응이나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어 있다.

닥터 케이팝(Dr K-POP, 대표 박기활)이 출시한‘양자 마스크’가 바로 그 제품이다. 마스크 사이에 양자 필터를 삽입해 외부에서 침투하는 바이러스나 박테리아를 사멸하고, 냄새를 제거하는 등 양자역학 기술이 접목해 범용성을 높였다.

이제 마스크도 기후변화나 환경오염 등에 맞게 진화하고 있다. 기존의 황사나 미세먼지 방지용을 1세대 마스크로, 한지마스크, 구리필터와 은나노기술을 접목한 항균, 탈취 효과가 있는 기능성 마스크가 2세대로 분류했을 때 안티 바이러스 즉 방어적 기능에 집중했다면, 이번에 개발한 양자 마스크는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를 직접 킬링(Killing)하는 개념으로 3세대 마스크로서 분명한 차별화를 엿볼 수 있다.

이를 증명하기 위하여 한국분석시험연구원에서 이뤄진 향균 시험결과에서 폐렴균, 슈퍼박테리아를 포함한 다섯가지 균에 대한 항균 성능 테스트 결과 99.9% 항균도를 입증받았다. 또한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항균 시험에서도 폐렴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사람 손과 발에 제일 많이 검출되는 균에 대한 항균 성능 테스트 결과 99.9% 항균 입증을 확인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방적검사협회에서 진행한 인플루엔자에 대한 항바이러스 시험결과 4.0이상의 수치가 나와 항바이러스 우수성을 입증했다. 이는 3.0 이상의 값을 가지면 항바이러스 효과가 매우 우수하다고 판단하며 이보다 약 10배 이상의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음이 확인됐다.

아울러, 양자마스크는 기존 일회용 마스크의 한계를 뛰어 넘었다. 양자 마스크느 항바이러스, 항박테리아 등 탁월한 성능으로 인해 마스크 착용을 무려 7일 전후로 사용 가능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1일 8시간 착용 기준으로 12일 사용 후 양자마스크 변화를 시험한 결과 양자 마스크 모서리가 청색계통으로 부분 변화된 것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는 교체시기 임을 알려주는 신호로 보면 된다.

닥터 케이팝 양자 마스크의 필터를 개발한 ㈜퀀텀바이오닉스 대표 최관영 박사(전, 카이스트 생명공학 교수)는 ”양자 마스크의 양자 필터에 LED전구를 갖다 대면 미세전류인 양자파동이 흐르기 때문에 불이 들어온다“며 ”그 개념에서 세균이나 바이러스 박멸, 냄새가 제거되는 개념“이 라고 설명했다.

닥터 케이팝(Dr K-POP)은 모회사인 케이팝홀딩스의 방역 관련 브랜드이다. K-POP이 한류의 중심으로 자리잡아 가면서 노래하고 춤추는 K-POP을 비롯한 드라마와 영화 등 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대표주자로서 세계인들을 즐겁게 해 주었다면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K-방역이라는 신개념까지 더해지면서 K-POP 문화가 한층 더 높은 위상을 차지하게 되었다.

따라서 Dr K-POP은 단순 기능성 마스크에서 그치지 않고, 이제는 사람을 살리는 K-방역으로서 글로벌시장에 평가를 가늠할 수 있게 되었다. 기존의 K-POP이 문화 강국의 이미지를 이끌어 왔다면 지금의 K-POP은 의료 강국의 이미지를 전파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Dr K-POP 박기활 대표에 따르면 ”이번 양자 마스크 출시를 계기로 K-방역의 대표 브랜드로서 기능과 서비스, 기능과 패션을 아우르는 상품을 통해, 기술을 기초로한 마켓 쉐어의 브랜드 강자로서의 역할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하고 이어서 ”이번 Dr K-POP의 양자마스크 출시가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로서 미국과 유럽, 동남아 등에서 특히 주목받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 저작권자 ⓒ 케이팝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인 : 라정현 /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224 DMCC빌층 7층 시사경제 / 전화 02)362-9070 / 팩스 02)362-9071
등록번호: 서울 아04391(2010.9.10.) / 관리책임자:라정현 Copyright ⓒ 시사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