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K(주), 4차산업혁명-블록체인 기반 ASSET[AST] 플랫폼으로 유통혁신 선보인다!
기자 : 관리자 날짜 : 2019-02-25 (월) 02:26


 “KMK(주), 혁신적 유통시스템을 선보이다!”


- 혁신 기술을 활용한 소비자와 생산자 위주의 유통 시스템
- 광주 호남지역의 생산특성에 걸맞는 소비형태 구축 목표

【시사경제=편오남 기자】KMK주식회사(의장 정찬우)는 IT 솔루션개발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기반을 응용한 소프트웨어 유통 플랫폼 컨퍼런스를 오는 27일 광주 김대중 컨벤션 센터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신기술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신기술과 지역경제 활성화” 컨퍼런스는, 미래 선도형 기술성과를 공유하고 새로운 형태의 농·축·수산물 유통 비즈니스 모델 제시 및 일자리 창출사업에 기여함으로써 가져올 지역경제 활성화 비전을 논의하고자 광주·전남 22개 시·군의 지역 특산물 유통업체 관계자 등 1천여 명의 광주·전남지역 주민들을 초청하였다.

또한 행사 당일 컨퍼런스에서는 IT 솔루션 개발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기반 소프트웨어 기획과 개발을 이행하는 기업인 KMK㈜의 블록체인 기술을 응용한 비즈니스 모델인 ASSET[AST]플랫폼·기존의 소비자와 생산자 간 유통 과정에서 과다하게 책정되었던 수수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 유통 시스템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광주·전남 지역의 생산성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선 순환적인 지역경제 모델을 제시하는 것이 이번 컨퍼런스의 궁극적 목표이다.

ASSET[AST]이 선보일 유통 시스템은 간편하고 직관적인 모바일 환경을 통해 소비자에게는 ‘한층 더 쉽고 저렴한 소비시스템’을, 수수료 부담을 줄이고 투명한 유통단계를 통해 생산자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생산시스템’을 제공하여 생산자와 소비자간 상호 윈-윈(win-win) 할 수 있는 유통 시스템이며 컨퍼런스의 대상인 농·축·수산 유통 뿐 아니라 관광·호텔·숙박업 및 스포츠 등 다양한 사업 영역에 연계할 수 있다.

자산 가치를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확장시켜 나갈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ASSET[AST]은 미래형 결제 플랫폼을 지향하기에 화폐의 분할 사용이 가능하고, 국제간 결제나 금융이 기본이 되는 기축통화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전남지역 지자체 단체장을 비롯한 기초·광역의원과 고정형 SS거래소(www.ss-neo.com)를 운영 중인 협력업체 ㈜INK의 쇼핑몰(19년도 하반기 오픈예정)의 입점을 희망하는 업체 관계자들도 다수 참석할 예정으로, 행사의 취지에 맞추어 사회적 가치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미래기술과 지역 농·축·수산물 유통사업의 새로운 판로 개척을 주요 이슈로 다룰 예정이다.  

또한 행사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행사장에서는 커피부스 및 농·축·수산물 구매부스의 물품을 인공지능(AI)기술이 적용된 안면인식기술이 적용된 ASSET[AST]플랫폼의 QR코드를 사용하여 구매하는 체험을 시연하고 참가자들에게 직접 사용해 볼 기회를 제공하는 등, 참가자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 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더욱 많은 기업들이 지역경제에 관심을 갖고 지역사회 또한 신사업에 많은 관심을 보일 것으로 보이며, 행사의 목적인 기존산업과 미래 신사업의 융합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가 이루어질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귀추가 주목된다.

< 저작권자 ⓒ 시사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인 : 라정현 /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224 DMCC빌층 7층 시사경제 / 전화 02)362-9070 / 팩스 02)362-9071
등록번호: 서울 아04391(2010.9.10.) / 관리책임자:라정현 Copyright ⓒ 시사경제. All rights reserved.